안녕하세요, 마사지멘토입니다.
오늘은 마사지 후 근육통이 생기는 이유와 원인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분들이 마사지를 받고 계신데요.
기분전환과 함께 신체의 피로도 풀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많은 장점이 있는 관리이지만 마사지를 받고 나면 근육통을 겪은 적이 있으실 겁니다.
평소 하지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 뻐근하고 결리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는 것처럼 마사지를 하게 되면 근육을 자극하게 되어 몸이 긴장을 하게 됩니다.
이 때 강한 힘으로 지속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근육통이 생기는 것이라고 해요. 따라서 마사지는 자신과 맞는 압력으로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주로 마사지 후 근육통이 느껴지는 마사지는 건식마사지에 해당하며,
건식마사지는 압이 강하고 스트레칭, 혈점을 자극하여
근육에 혈류량을 늘려 젖산을 배출하고 영양분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심하지 않은 근육통은 신체가 치유될 때 염증에 대한 정상적인 물리적 반응입니다.
치유가 필요한 부위에서 염증과 통증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보급화와 앉아서 업무를 보는 직업의 특성 때문에 목이 앞으로 나간 거북목을 가진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분들은 목의 유연성과 가동성이 제한 되어 목과 어깨가 쉽게 피로해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마사지를 받은 지 오래 되었거나 처음 마사지를 받는다면 추후에도 아플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근육통을 완화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마사지 후 근육통 완화 방법은 몸 속에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마사지를 받기 전과 받은 후에 물을 많이 마셔서 체내에 수분이 충분히 유지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관리가 진행 되면서 몸 속에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용이하며,
마사지가 끝난 뒤에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하여 탈수 증상을 막을 수 있답니다.
다음은 마사지 전 근육이 놀라지 않게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마사지 후 근육통이 느껴지지 않더라도 정상적인 현상이니 안심하셔도 돼요.
근육통이 느껴지더라도 보통의 경우 하루 이틀 내에 통증이 사라지지만
이후에도 근육통이 느껴지고 불편하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이렇게 마사지 후 근육통과 원인,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다음 시간에도 흥미롭고 유익한 주제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게시물]남자 림프 관리 꼭 해야 하는 이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