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사지멘토입니다.
마사지샵의 인식이 좋아져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다양한 고객층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분들이 1인샵 로드샵 차이점에 대해 궁금해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주제로 선정해봤습니다. 두 샵의 차이점과 더불어 특징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샵은 말 그대로 원장님 단독으로 샵을 운영하고 있는 마사지샵을 말합니다.
예약과 매장 관리, 마사지 모든 걸 혼자 한다고 해요.
그래서 대부분 원룸이나 오피스텔 같은 작은 공간에서 영업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1인샵은 프라이빗하고 조용하기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만족하는 샵 중 하나입니다.
혼자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실력과 노하우가 있는 관리사님이 운영한다는 점도 한 몫 한다고 합니다.
1인샵 로드샵 차이점의 단점을 확인해보면 1인샵은 원장님 혼자 근무를 하고 계시기 때문에
매장의 위치가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약을 한 뒤에는 정확한 위치를 공유해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피스텔이나 원룸은 사람이 많이 다니는 번화가와 떨어져 있어서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점도 있습니다. 또, 구사할 수 있는 마사지 스킬이 한정 되어 있어요. 타이마사지를 주로 하셨으면 타이마사지를 받는다거나 스웨디시를 하셨으면 스웨디시 등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좁습니다. 그러나 아늑한 공간에서 온전한 힐링을 원하는 분들은 좋아한다고 해요.
1인샵 로드샵 차이점 중 로드샵을 알아볼게요. 로드샵은 1인샵과 다르게 유동인구가 많은 상가에 위치한 마사지샵을 말합니다. 영업시간도 길어서 언제든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간혹 마사지 후 수면도 가능한 샵이 있어서 피로를 풀고 잠을 자고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주하고 있는 관리사님이 많기 때문에 마사지가 마음에 안 들면 관리사님을 교체할 수 있다고 해요. 이런 점만 봤을 때는 로드샵이 더 좋아보이지만 큰 단점이 있습니다.
로드샵은 실전 경험과 경력을 쌓기 위해 이제 막 관리사 과정을 밟는 교육생이 많은 곳이라고 해요. 그래서 타 마사지샵 보다 내상의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여러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청결하지 못한 샵도 가끔 있다고 하네요.
경력이 짧은 관리사님들이어서 연령대는 낮은 편에 속한다고 해요.
본인의 마사지 스타일, 컨디션에 따라 샵을 선정한다면 더욱 즐거운 마사지를 받아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1인샵 로드샵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여러분의 궁금증이 해소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편안한 마사지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도 알차고 도움되는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게시물]스웨디시 가격 차이, 궁금한 건 못 참지!
Comments